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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디자인 패턴 공부 - 경량패턴의 학습 -5-

by 인터넷떠돌이 2024.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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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지막으로 이 경량패턴에 대해서 다른 데이터 - 여기서는 몬스터라고 했으니 각각 다른 HP나 이런 스탯을 가지고 나서 여러가지 복사본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아제 경량 패턴에 대한 실습을 마무리를 지어 보고자 합니다.

 

 

먼저 몬스터 데이터라는 이 클래스를 만들어 낸 다음에, 여기다가 일단 추가할 스택에 대해서 먼저 선언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것 만으로는 좀 부족한데..........

 

 

여기다가 기본값을 포함시켜 주도록 하고, 그리고 나서 출력이 되는 문구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저 몬스터의 스탯이 표기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실행을 시켰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물론 저 스탯을 바꾸는 과정을 배우기도 해야 하지만, 일단 여기까지는 경량 패턴이라는 것에서 너무 벗어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여기서 더는 나아가지 않도록 하고, 일단은 마치는데, 아마 이 스탯을 바꾸는 것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나중에 다룰 일이 생길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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