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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Blender 작업

다시한번 시동거는 blender 시행착오

by 인터넷떠돌이 2023.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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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새로운 생명과학 실험이 시작된다고 해서, 일과시간 이후에 마냥 누워서 잘수만은 없어서 이렇게 새로이 작업을 하나 시작해 보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그 동안 너무 컴퓨터로 하는 일을 잠시 접어두고 있어서 인지는 몰라도, 과거에 적어놓은 실험노트 없이는 정말 하나하나 제대로 일이 되지 않는 현상을 보고 있는 중 입니다.

 

먼저 원형으로 모양을 잡은 다음에 윳쿠리의 몸통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일단 앞쪽을 평평하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런 작업을 하기 전에 Active Tool & work space setting에 대해서 Dyntopo항목을 체크해 주도록 하고, Refine method는 subdivide Edges로 설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Detail 항목에 가서 Brush Detail로 만들어 보고 나서, smooth shading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야 어떻게 교재에 있던 곳과 같은 식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눈구멍을 파도록 했는데, clay stript를 ctrl키를 누르고서 문질어야 참호를 파듯이 제대로 눈구멍을 팔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은 유튜브 강의를 보고 나서, 한번 안구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만, 그 시도들이 제대로 성공적으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눈동자를 만들기 위해서 구체 안에 구체를 하나 더 만들어서 따라하는 실습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이 역시 그렇게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이게 어디서 문제가 나온 것인지 몰라서 상당히 애를 먹기는 먹었고, 그 결과는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이러저러한 것을 건드려 보기는 했지만, 무언가가 만족스럽게 되지 않았고, 결과만 그다지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어디서 문제인지 곰곰히 생각을 해 보니, 문제는 계속해서 3차원의 구조물을 만들려고 하고는 것이 문제가 아닌가 했습니다. 그래서 이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서 일단 이번에는 평면위에 2차원 표정을 그려서 어떻게 입혀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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