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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12-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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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련의 작업에 대한 마무리 작업을 이어나가 보고자 합니다. 일단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기는 했는데, 이게 영 좋지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아직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 부분에서 좀 막히기는 했는데, 그래도 작업을 이어나가기 위해서 일단 이렇게라도 정리를 하고 나서 나아가고자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크기를 키우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의치 않아서 하는 수 없이 스케일을 64 X 64로 만들어서 어떻게 렌더링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눈 부분이 픽셀아트화 되면서 처리가 어색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제거하는 것으로 승부를 보기는 보았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 봐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오브젝트 메뉴에 있는 애니메이션 항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다가 키 프레임을 삽입이라는 것을 누르도록 합니다.

 

일단 회전을 선택하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바퀴를 한 바퀴 회전을 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이게 제대로 나오는지 여부입니다.

 

 

일단 여기서 스크린샷으로 남기지는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 지기는 졌습니다. 다만 문제가 있습니다, 일단 애니메이션을 여러개 만드는 것을 할 수 없는 일이 하나 있고, 그 다음으로는 역시나 이걸 어떻게 유니티에 적용 시키느냐 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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