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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3-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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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이어서 블렌더(blender)에서 모델링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흐름을 타다보니 상대적으로 짧은 내용을 다루게 되었는데, 그래도 필요한 사람은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우선은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삭제항목에 있는 디졸브 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건 삭제를 하면서 에지 = 선 만 제거하거나, 페이스 = 면 만 제거하는 기능을 말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복제가 우리가 아는 ctrl + C와 ctrl + V가 아니라, 그냥 shift + D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헷갈리기 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삭제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기 위해서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점인 버텍스를 4개 선택한 다음, delete키를 눌러 보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면 하나만 제거될 거라는 제 예상과는 다르게,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어째서 인지 상당히 넓은 부분이 사라져 버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래서야 이걸 가지고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일단은 알아두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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