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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드디어 격파된 스와이프

by 인터넷떠돌이 2021.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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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몇일간 이 스와이프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이래저래 애를 많이 썼습니다만, 그게 영 신통치는 않았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어떻게 해서 성공을 했는데, 그 과정을 간략하게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예,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상세히는 포스팅을 지금당장은 못해도, 다음에 쓸 수 있도록 정리해야 합니다.

 

일단 첫번재 시도는 위 스크린샷처럼 어떻게 해서 2차원 벡터를 다른 식으로 배치해서 어떻게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가 하면.........

 

기존의 방법에 비해서 조금은 더 부드러워진 움직임을 보여는 주고 있지만, 그래도 제대로 된 스와이프라고 하기에는 무언가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코루틴을 부르는 상황을 그냥 일정하게 만들어 놓고 나서, 1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에서 더 넘기기가 되지 않도록 만드는 것 입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페이지 넘기기가 계속 되던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 너무 반동이 크다고 해야 할지, 페이지 넘기기가 요란한 문제는 해결해야 합니다.

 

이건 의외로 코드를 수정해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Scroll View 게임 오브젝트에 있는 scroll rect라는 컴포넌트에 있는 수치를 조정하는 것으로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제가 원하는 스와이프를 이제서야 제대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여기까지 오는데 너무 시간이 지체가 되었는데, 더 어떻게 해서 작업을 한 다음에, 무언가 추가할 것은 추가하고, 다음 게임 씬을 만들어 내기는 내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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