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XE 독학

XE 독학하기 그 14번째 걸음 - 드디어 제거가 된 암초

by 인터넷떠돌이 2017.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두 포스팅을 통해서 제가 쉬운설치가 안되어서 굉장히 애를 먹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고 지지난번 포스팅에서 제기된 댓글의 아이디가 스크롤하면서 딸려오는 문제 역시 동시에 해결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지난번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고 나서, 다시 한번 설치하기를 눌러보니, 상단에 [설치에 성공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출력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전히 설치에 성공하였다고 하지만, 여전히 [설치]버튼이 그대로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제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구글 크롬으로 XE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제대로 설치가 되었다는 언급이 나왔습니다. 혹시나 다른 모듈 스킨도 설치가 가능한 것인가 싶어서 이번에는 옆에 있는 SKETCHBOOK5게시판 스킨의 [설치]를 클릭하였습니다.



첫번째 클릭에서도 여전히 설치에 성공했다는 메세지만 출력이 될뿐, 제대로 설치가 되었다는 메세지는 뜨지를 않았습니다. 무슨 일이 잇는가 싶어서 XE관리자 페이지를 새로 고침도 여러번 해 보았습니다만, 여전히 SKETCHBOOK5 게시판 스킨은 설치 버튼만 있었습니다.



결국 [설치]버튼을 누르고, [XE관리자페이지를 새로고침]을 하기를 3번 하고 나서야 원하던 스킨이 설치가 되어서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설치됨]이라는 표시가 떴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쉬운 설치가 지난번 포스팅에서 쉬운설치의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지가지 시도를 하였는데, 저 시도를 다 하고난 다음에, 쉬운설치에서 [설치]버튼을 여러번 클릭해야 비로서 설치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대로 설치가 진행된 것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이번에는 XE관리자 페이지에서 나와서, 자유게시판의 게시판 관리 버튼을 눌러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을 띄웁니다. 여기서 [스킨]항목에 지금까지 설치한 모듈스킨이 모두 다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쉬운설치 문제가 해결이 된 것이 확실하고



이번에는 SKETCHBOOK5스킨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말머리에 따라서 분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이제 댓글이 스크롤 하면서 같이 밀려 내려오던 문제를 해결되었는지 알아볼 차례입니다.



이전에 나타난 아이디가 스크롤을 내리면서 딸려 내려오던 문제가 같이 해결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쉬운설치와 게시판 스킨에 관계된 문제 모두다 해결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