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예상치 못한 암초를 만나서 좌초가 되었는데, 장애물을 이번에야 말로 해결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디어 제대로 된 결과가 나와서 이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것처럼 한개가 아닌 여러개의 컴포넌트를 가지고 와야 하는 경우가 오면, GetComponents라고 해서 소문자 s를 붙여야 제대로 스크립트가 작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걸 모르고서 했더니,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하는 것이였습니다. 정말 소문자 한개 차이로 에러가 발생하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GameManager.cs라는 스크립트를 수정하도록 합니다.




그래도 왜인지 제대로 원소전환 버튼이 뜨지를 않았는데, 왜 그런가 했더니 위 스크린샷처럼 Powersource.cs라는 스크립트에서 원소전환 버튼이 나타나도록 요청하는 문구를 실수로 삽입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오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유니티 플레이 버튼을 눌렀더니 파워소스 위에서는 원소 전환 버튼을 누르면 제대로 무엇인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무엇이냐 하면, 바닥을 좌클릭해도 원소 전환 버튼들이 사라지지 않는 것였습니다.



이게 어디가 문제인가 싶어서 이러저러한 곳을 둘러 보았습니다만,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Left Click라고 하는 인스펙터 뷰의 DisableOnClick.cs의 옵션을 체크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이제서야 제대로 된 작업물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느정도는 챕터6를 완료하는 데는 성공하였고, 이제 남은 작업물인 Progress바라고 해서 작업이 얼마나 되고있는 지에 대해서 표시를 하는 막대바를 만들어 보는 작업에 들어가 봐야 겠습니다. 제대로 된 결과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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