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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42번째 걸음-메뉴를 감추고, 드레그 할 수 있도록 만들기

by 인터넷떠돌이 2018.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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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최근에는 컨디션의 난조로 빠른 포스팅이 안되고 있다가 이제서야 NGUI관련된 공부를 하였고, 그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우선 먼저 포스팅 하려고 하는 것은, 바로 사운드가 나오지 않으면 사운드를 조절하는 막대는 아무런 의미가 없으니, 사라지게 하는 것을 만들려 합니다.



lURoot>Options>Volume을 선택해서 Add component를 선택한 다음에, Tween Alpha를 추가하는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이건 사라지고 나타나는 것을 지정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 다음에 Tween Alpha를 위 와면과 같이 바꾸도록 합니다. from을 0으로 하고, animation curve를 바꾸고, duration을 0.2로 바꾸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이 Tween Alpha를 실행하는 주체가 되는 체크박스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 체크박스의 여부에 따라서 Tween Alpha를 실행하고 말고를 지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 나오는 것처럼, Volume이라는 것을 target으로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 나오는 것처럼 Toggle이라는 것으로 Play direction을 하도록 하면서, 위와 같이 설정을 하도록 합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성공적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메뉴를 드레그 해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과정을 해야 하는데, 솔직히 이 부분은 저도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일단 실습을 하였고, 이에 대해서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우선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것처럼, Main과 Options를 동시에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Drag Object라는 컴포넌트를 추가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Box Collider를 선택한 다음에, 여기다가 위 크린샷에 나와 있는 것처럼 설정을 하도록 합니다.




먼저 UIRoot>Main을 선택한 다음, 거기에 있는 UI Drag Object를 선택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과 같이 설정을 하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UIRoot>Options를 선택한 다음, 거기에 있는 UI Drag Object 컴포넌트를 선택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처럼 설정을 합니다.



일단 어디가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어딘지 모르게 중구난방이 되면서 무언가가 복잡해 지는 문제가 생기는데, 이건 Main메뉴를 바꾼 다음에, Options 버튼을 누른 다음에, 중간에 Main메뉴가 와서 생기는 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수정해야 할 필요성이 생깁니다.



이번에는 버튼이 문제이기 때문에 먼저 Main안에 있는 Options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먼저 Options버튼의 On Click를 선택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과 같이 설정을 바꾸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반대의 경우에는 Confirm버튼을 계층뷰에서 선택을 한 다음에, 설정을 바꾸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UIRoot>Options를 선택한 다음에 Method를 위에서와는 반대로 SetEndToCurrentValue로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



정확하게 저 개인적으로는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아까 보다는 덜 중구난방적인 변화가 보이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기능은 여기서 쓸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디자인을 하기 나음이라는 생각이 드니까, 나중에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면서, 이번 포스팅은 크게 무언가를 하지 않고, 이 쯤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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