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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30번째 걸음-예상치 못한 암초를 만나다.

by 인터넷떠돌이 2018.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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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이전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었던 작업의 중간보고랄까, 아니면 갑작스러운 암초를 만나서 정체되어 있는 것을 이야기하는 포스팅이 될 듯 합니다. 일단 이전에 포스팅에서 언급을 했다 시피, 가지가지 오브젝트가 될 그림을 만든 것은 좋았는데, 책에서는 안 나왔는 에러가 일어나서 막혔습니다.



먼저 이전에 그렸는 png그림파일을 모두 불러오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윈도 탐색기에서 드레그 & 드롭으로 모두 끌고 오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잠시 기다려 달라는 시간이 끝나고 나서는, 제가 일일히 그려서 만들어 놓은 그래픽 조각이 제대로 나왔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NGUI메뉴에서 OPEN으로 Atlas Marker를 열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임의의 이름을 지정해서 prefab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여기까지는 지난번에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전에 2D UI를 생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 스크린샷과 같이 2D UI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필요한 카메라등을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저는 분명히 따로따로 이미지를 만들어서 올렸는데, 모두 한개의 Atlas에서 묶어놓았더니, 위 스크린샷과 같이 그림들이 이상하게 변형이 되는 현상이 벌어진 것이였습니다. 여기서는 제가 독학으로 읽었던 책에서는 언급이 안되어 있었는데, 일단 수정하려고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Overrige for WebGL이라고 하는 메뉴로 동일하게 통일해서 Format을 일치하게 하도록 합니다.



혹 다른데를 찾아보니, Culling Mask에 대해서 Everything이라고 해서, 카메라가 모든 레이어를 촬영할 것으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UI Root가 화면 해상도로 보이는데, 이렇게 변경을 해서 제가 의도한 1024 X 600으로 맞추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 나서도 여전히 에러는 해결이 될 기미가 안 보입니다. 그래서 다음편 유니티5 독학하기에서는 이 에러를 어떻게 자료를 찾아보고 나서 해결한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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