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동안 너무 피로했는 나머지 하루종일 정신을 못 차리다가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새로운 과제를 받은 것을 보았는데, 이번에는 가지가지 시도를 해본 내용을 포스팅에 올리고자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Modbus TCP로 하는데, 아날로그 신호까지 읽고 쓰는게 있어서 이를 해야 했습니다.



일단 하다보니 분류기계에서 A13의 태그값이 변경되면 이를 기점으로 스크립트 하나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CiMonX에서 실행시켜 보니 제대로 값을 읽어오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I/O디바이스 설정을 다시해야 했습니다.




일단 분류기계의 전면인데, 가장 문제가 무엇인가 하니, 저 at EXIT에 있는 센서에 제대로 재료가 걸이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일단 컨베이어 벨트를 확장까지 시키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컨베이어 밸트에 대해서 모드버스 주소를 지정해 주는 것도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CiMon에서 어떻게 태그를 작동 시키는 버튼은 만들었는데, 이렇게 태그를 0으로 만드는 명령식을 주면, 통신을 하는 속도랑 이런 차이 때문에 전혀 일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일련의 태그를 생성하는 데 성공하여서,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하기는 했는데, 여전히 작동에 문제가 있는 것이였습니다.



일단  CiMonX에서 시운전을 하니, 제대로 분류를 위한 Vision sensor의 값은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그래도 문제라는 것이 분류하는 데 여전히 문제가 생기는 것이였습니다.



다시한번 I/O디바이스를 설정하는 것을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효과는 없었고, 단지 분류가 제대로 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 했더니, 일단은 스크립트가 이상하게 연속해서 실행을 한다는 것이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은 줄이는 데 성공했지만, 이번에는 어떻게 된 것인지 몰라도 분류를 하고 나서, 관련된 각각의 스크립트가 이상하게 오랫동안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크립트를 변경하면서 가지가지 시도를 하는 데, 이래저래 작업이 안 되기는 안 되었습니다.



일단 at EXIT센서가 문제인가 싶어서 아예 센서를 3개 설치하도록 하고



factory I/O에서 다시한번 시스템을 구축해 보기는 보았습니다만, 그래도 영 상황이 시원치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것으로 인해서, 이래저래 뭐라고 해야 할까요? 속이 답답한 상황을 계속해서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작동을 하는 데 성공했지만, 문제는......... 예, 문제라면 문제인 것이, 우선 어째서 인지 위 스크린샷처럼 분류까지는 성공했는데, 처음의 상태로 되 돌아가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한 것이였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