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좀 주제선정을 하기가 난감하기는 난감한 것이, 그냥 생활을 조그만한 지혜라고 보시면 될듯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스마트기기를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라서 그냥 IT인터넷에 분류를 하였습니다. 일단 스마트 프레젠터가 어느정도 가격이 나와서, 그걸 따로 구매하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던 와중에, 스마트폰을 프레젠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일단 동영상으로 옮기면서 싱크가 잘 않 맞는 것인지, 아니면 블루투스 통신이 되어서 어느정도 딜레이가 생기는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런데로 원거리에서 제 의도대로 PPT의 화면을 넘기거나 레이져 포인터처럼 화면에 지시를 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먼저 구글에서 '오피스 리모트'라고 입력해서 PC에 설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물론 당연히 이전에 이미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가 깔려 있어야 함은 물론입니다. 그리고 나서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아이폰의 경우에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일단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도 역시 '오피스 리모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먼저 PC에서 블루투스를 당연히 지원해야 하며, 여기서 블루투스 장치가 검색이 되며 사용하도록 허용을 해야만 합니다. 어쩌면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이 단계가 안되면, 아예 아무것도 안되기는 안됩니다.




그리고 나서 장치 추가라도 해서,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위해서 코드를 스마트폰에 보내는데, 코드가 맞을 경우 예, 라고 하고서 그대로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이런 화면이 뜬다면 제대로 된 것입니다. 여기까지 오는데 몇 번의 시행착오가 있었는데, 아무튼 연결이 되었고, 위에 올려진 동영상처럼 원거리에서 버튼만 누르면 화면을 원하는 타이밍에 그대로 넘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화면에 붉은색 표시를 띄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이상의 기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