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스팅에는 그누보드5로 만들어진 사이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법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우선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이미 그누보드5로 만들어진 사이트가 필요하며, 알ftp가 필요합니다. 


먼저 알ftp를 이용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기본적인 입력사항은 홈페이지의 주소이며, 계정 ID와 암호는  당연 홈페이지의 주인장이 알고 있는 것으로 쓰셨으면 합니다.


아무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다음으로는 홈페이지의 구조를 살펴봐야 하는 단계에 왔는데, 제 경우에는 www폴도안에 gb5라는 폴더 안에 main.php파일이 있었습니다. 이 main.php파일을 임의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안에 있는 폴더에 다운로드 한 다음에, 메모장을 이용해서 php파일을 열도록 합니다.




메모장에서 php파일을 열었는 모습입니다. 먼저 시작을 <div class="margin:10px audto">라고 시작을 하고, 여기서 한글로 구글 애드센스 코드라고 적혀있는 곳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얻은 코드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는 </div>로 광고를 집어넣은 코드가 마무리 되었음을 선언하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넣기만 하면 끝이냐? 그것도 아닌게, 다시 이걸 알ftp를 통해서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좀 전에 main.php파일을 원래 있던 곳으로 업로드 하면 됩니다.

당연히 기존의 경로에는 이 파일이 있다고 해서 덮어쓸 것이냐고 물어보는데, [예]를 선택하면 문제없이 업로드가 가능하며, 위에서 수정된 main.php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절대로 광고가 아닙니다. 아무튼, 집어 넣은 위치가 가장 아랫쪽이다 보니, 가장 아래에 다음과 같은 배너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치가 영 좋지 않다 보니 이것만 가지고서는 만족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시 main.php를 메모장을 이용해서 열어서 비교적 상단에 해당하는 위치에다가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삽입된 구글 애드센스 코드는 아까와 같습니다. 

일단 보호를 위해서 광고의 코드는 제가 검은색 처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 코드 역시 시작은 <div class="margin:10px audto"> 로 시작을 하며, 중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받은 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div>를 입력하는 것으로 코딩을 끝내고, 다음으로는 알ftp를 이용해서 다시 main.php를 홈페이지 ftp로 업로드해서 덮어쓰기를 합니다.



나오는 광고가 대출광고라서 거시기 하기는 하지만, 아무튼 홈페이지의 상단과 하단에 다음과 같이 광고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여기 블로그에서는 홈페이지의 보호를 위해서 가리기는 가렸습니다만, 그래도 저 사이트의 회원이신 분은 어딘지는 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제가 독학으로 알아낸 것으로 그누보드5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1번, 알ftp로 홈페이지의 그누보드 폴더에서 main.php를 다운로드 해서, 메모장으로 열어 코드를 수정한다.

2번. 수정된 main.php를 알ftp를 써서 원래 있던 그누보드 폴더로 업로드 해서 덮어쓴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반드시 원래 있던 main.php파일의 복사본을 만들어 두어서, 코딩에 무슨 에러가 생겨서 홈페이지가 마비가 되었을 경우를 대비해야 합니다. 이것까지 포함하면 3가지 사항인데, 이것만 기억하면 크게 문제없이 그누보드5에다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싣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