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부터 계속해서 SD카드에 들어가 있는 PDF파일을 열지 못해서 이래저래 골치를 앓고 있다는 것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걸 이번에 우연한 기회에 해결하기는 하였습니다만, 해결하고 나서도 이렇게 기분이 개운치 않기는 처음입니다. 



일단 제가 메소드를 잘못 선택했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한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은 메소드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위 스크린샷에서 표시가 된 것처럼 메소드를 바꾸어서 USB케이블에 연결이 된 스마트폰에서 한번 실행을 시켜 보았습니다. 그러나 역시나 PDF파일이 없습니다 하는 메세지만 뜰 뿐..... 아무런 진척이 없기는 없었습니다.


이 외에도 이런저런 시도 끝에도 특별히 뚜렷한 진척이 없어서, 하는 수 없이 그냥 기존에 갤럭시S4가 아니라 갤럭시S2를 USB 케이블에 연결해서 한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1차 시도는 실패였습니다만, 한가지 깨달은 것이 하나 있는게, 갤럭시S2의 경우에는 기존의 디바이스에 저장되는 폴더의 시작이 SDcard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컴퓨터로 치면 C드라이브에 해당하는 장소라고 해야 할까요? 가장 상위폴더인 SDcard라는 폴더에다가 원하는 PDF파일을 복사해서 넣은 다음 앱을 실행하자, 제대로 PDF파일을 찾아서 실행을 시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로서 어디가 문제인지 알아내기는 했습니다.


일단 기존에 사용하던 메소드인 Environment.getExternalStorageDirectory().getAbsolutePath() 라는 것은 SDcard라는 폴더를 찾는데, 이게 갤럭시S4에 이르면, SDcard라는 폴더가 전혀 없기 때문에, 폰 자체 저장공간에다가 PDF파일을 저장을 해도 전혀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 문제는 정말 단시간에 해결하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아무튼 간에 어찌어찌 해결책을 찾아 보기는 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