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XE로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모바일 페이지도 따로 만들었는데요, 여기서 예상치 못했던 문제가 하나 발생했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글을 쓰려고 하면, 에디터의 메뉴들이 본문을 가려버려서, 아무것도 보지 못하는 상태로 글을 써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상황을 개선하고자 하는게 이번 포스팅에서 할 일입니다.



우선 XE관리자 페이지로 가서, [고급]탭에서 [설치된 모듈]항목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거기서 수정을 하고자 하는 게시판 한게에 들어가서, 게시판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등장하는데, 여기서는 스킨관리에 빨간줄을 그었지만, 실제로는 [모바일 스킨관리]항목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1차로는 가장 하단에 있는 모바일 설정에서 [웹 에디터]를 선택한 다음 등록을 눌러 주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변경이 되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만.......



위 스크린샷과 같이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 스킨설정에서 지정한 웹 에디터가 무언가 맞지 않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다른 에디터를 선택하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가운데에 있는 Textarea를 선택헤서 이번에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어떻게 나오는 지를 테스트 하러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입니다. 이번에는 에디터의 다양한 메뉴들이 나와서 화면을 가리는 사태는 벌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신 에디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어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